단체별소개

꾸리아 소개

단체명 꾸리아
모임날짜 평일 미사 후
가입대상 전신자
단체명뜻 레지오 마리애는 라틴어로 ‘성모님의 군대’라는 뜻

활동 사항 및 계획

레지오 마리애는‘성모님의 군대’라는 라틴어입니다. 군대라 하면 매우 딱딱하고 엄중해 보이지만 사실 성모님의 군대라는 말은 천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즉 천사의 군대말이죠. 때문에 레지오는 기도로서 무장하고 서로서로를 위해 기도해주는 ‘천사’같은 군대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기도를 통해 개인의 성화됨은 물론 자신이 속한 단체나 사회가 성화되기 위해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아픈 이들이 있으면 찾아가서 돌봐주고 기도를 해주며 어려움이나 슬픈 일을 겪는 분들이 있다면 먼저 달려가서 어려움을 나눕니다.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 아니면 가까운 이들이 어려움을 겪고 기도를 필요로 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당장 레지오 마리아에 문을 두드려 보실 것을 권유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하길 원하는 수많은 단원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금산본당에는 10개의 레지오단체가 활동하고 있으며, 천사의 모후 등 8개 단체는 매주 화요일 저녁미사후에 회합을 갖고, 자비의모후는 매주 수요일 오전 미사후 회합을 갖으며, 추부공소에 있는 바다의 별은 매주 금요일 5시에 회합을 합니다. 단원으로 활동하고 싶으신 분은 본당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자들이나 사무장에게 문의하면 자세히 알려줍니다.

모임의 특징 및 홍보

레지오 마리애는‘성모님의 군대’라는 라틴어입니다. 군대라 하면 매우 딱딱하고 엄중해 보이지만 사실 성모님의 군대라는 말은 천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즉 천사의 군대말이죠. 때문에 레지오는 기도로서 무장하고 서로서로를 위해 기도해주는 ‘천사’같은 군대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기도를 통해 개인의 성화됨은 물론 자신이 속한 단체나 사회가 성화되기 위해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아픈 이들이 있으면 찾아가서 돌봐주고 기도를 해주며 어려움이나 슬픈 일을 겪는 분들이 있다면 먼저 달려가서 어려움을 나눕니다.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 아니면 가까운 이들이 어려움을 겪고 기도를 필요로 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당장 레지오 마리아에 문을 두드려 보실 것을 권유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하길 원하는 수많은 단원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